아세로라 효능으로 알아보는 카테킨아세로라 다이어트

최근에 ‘카테킨 아세로라‘라는 성분이 다이어트 업계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습니다. ‘카테킨’과 ‘아세로라’를 합친 것인데요, 일반적으로 녹차 추출물이라 불리는 카테킨은 잘 알려져 있지만 조금은 생소할 수 있는 아세로라 효능과 함께 주의해야 할 부작용까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역시 카테킨도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주는 물질인데요,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아래 글에 잘 정리해 두었습니다.

카테킨의 다이어트 효능

아세로라

열대 지역이 원산지인 열매로 쉽게 말하면 체리의 일종입니다. 독특한 신 맛으로 보통 건강을 위해 퓨레로 만들어 섭취하는데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인 비타민C의 함량이 매우 높습니다.

브라질에서는 이 열매를 많이 섭취하는 나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특히 각종 질병에 민간요법으로 아세로라 열매를 사용했을 정도로 몸에 이로운 효과가 많다고 합니다.

아세로라 효능

각종 비타민, 미네랄, 폴리페놀, 안토시아닌, 플라보노이드 등 몸에 이로운 물질을 다양하게 함유하고 있는데요, 아세로라 효능은 한마디로 말하자면 ‘항산화 효과‘입니다. 그런데 항산화라는 것 자체가 노화를 방지하고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크게 도움이 되는데요, 대표적인 효능을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염증 감소, 면역력 증진

플라보노이드, 안토시아닌 등 항염증 성분이 매우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게다가 우리가 대표적으로 잘 알고 있는 비타민 C도 많은데요, 오렌지나 레몬에 비해 약 30배 정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이런 항산화 물질은 체내 염증을 감소시키면서 동시에 면역력을 증진시킵니다.

체지방 감소, 혈관 건강

우리 몸에서 대사 작용이 일어나면 당연하게 체내에 활성 산소가 쌓이게 됩니다. 이는 혈당을 증가시키는 작용을 하는데요, 혈당이 증가하게 된다는 것은 인슐린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는 현상으로 특히 체지방이 쌓이게 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인슐린 저항성? 비만 체질? 쉬운 개념 설명

항산화 작용을 통해 이 체내 활성 산소를 제거할 수 있는데요, 여러 실험을 통해 이런 항산화 성분은 체지방 제거 특히 내장 지방을 감소시키는 데 효과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모로실이나 카테킨 등 항산화 물질이 많이 함유된 성분이 건강한 다이어트 제품으로 많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모로실 ‘모로오렌지’ 강력한 항산화 효과

또한 중성 지방 등을 녹이는 작용과 함께 콜레스테롤 수치도 개선시키게 되는데요, 특히 LDL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주기 때문에 동맥경화 등의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콜레스테롤은 좋은 콜레스테롤과 나쁜 콜레스테롤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실텐데요, 건강한 수치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콜레스테롤 종류 설명

피부 건강

잘 알려진 아세로라 효능 중에 피부 건강도 있는데요, 이 또한 항산화 작용의 도움을 받기 때문입니다. 세포의 노화를 촉진시키는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작용을 통해 피부 건강까지 챙길 수 있습니다. 우리가 맑은 피부를 위해 비타민 C를 챙겨 먹는 것이 이런 이유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부작용

아세로라 효능만 보면 많이 섭취하면 좋겠다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사람에 따라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아세로라는 신 맛이 강하고 비타민C가 많기 때문에 역류성 식도염을 앓고 계시거나 등 위액이 자주 역류한다면 섭취를 소량부터 시작하셔야 하며, 소화 계통에 문제가 없는 분이라도 한번에 많이 섭취한다면 메스꺼움이나 복통 등의 부작용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카테킨 아세로라’로 최근에 유명해지고 있는 다이어트 성분 중 아세로라 효능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카테킨도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되는 항산화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만큼 아세로라와 함께 구성이 되어 복합적으로 더 좋은 효과가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모두 건강한 다이어트에 성공하시길 기원하며 이만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