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 카무트 효소, 뭐가 다른걸까? 다이어트 비법?

다이어트에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카무트 효소’를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앞에 ‘골드’를 붙혀서 알고 계신 분이 많은 현상이 있습니다. 그래서 ‘골드 카무트 효소‘라고 정말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어떤 것이 다른 것인지 한 번 찾아보고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골드 카무트 효소?

알아본 바로는 ‘골드 카무트 효소’는 특정 제품명입니다. 매우 잘 지었다고 생각 드는데요, 왜냐하면 카무트라는 곡물 자체가 금색을 띄면서, 고대 이집트로부터 전해져 온 고대의 귀한 것이기 때문에 황금을 연상케 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제품마다 제조 방식이나 들어간 부 원료 등이 조금씩 다르겠지만 결론은 ‘카무트’가 주 성분인 다이어트 건강 식품이라는 것입니다.

왜 효소라고 이름을 붙혔을까요?

그렇다면 ‘효소‘라는 것이 왜 붙어 있을까요? 바로 발효시켜 얻은 성분으로 몸에 더 빠른 작용을 하게끔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대부분 가루의 형태를 띄게 되고, 우리나라에서는 발효를 위해 ‘김치’의 균주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카무트는 곡물이기 때문에 밥을 지을 때 카무트 곡물을 같이 넣어서 먹는 것도 많이 이용하시는 방법입니다. 다만 현미보다 더 단단하기 때문에 부드러운 밥을 선호하시는 분이라면 꺼려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효소로 나온 제품을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이유

사실 방송에도 많이 소개되었던 ‘카무트’는 실제로 도움을 받은 사람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각종 쇼핑몰의 제품 후기 등을 살펴보아도 알 수 있는데요, 문제는 단기간의 효과 보다는 한 달 이상의 꾸준한 섭취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이유는 크게 두 가지를 꼽을 수 있겠는데요, 바로 풍부한 식이섬유, 그리고 단백질 함량입니다. 밥에 섞어 짓기만 해도 충분히 효과가 있을 수 밖에 없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에 더 소개해 놓았습니다.

“고대의 곡물” 카무트 효능 정리

이외 다양한 카무트 제품

최근에 많이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다양한 제품도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형태도 다양하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좋겠습니다. ‘카무트 티백‘, ‘카무트 죽‘ 등의 기존에 없던 제품까지 나왔으니 정말 선택의 폭이 넓어졌죠.

게다가 곡물이기 때문에 부작용 또한 거의 없으니 너무 과하게 섭취하지 않는 이상 안전하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맛도 고소하고 다양한 연구 결과를 통해 실제 효과가 입증된 만큼 꾸준히 섭취하면 좋은데요, 그래도 식품 하나만 믿고 운동을 하지 않거나 다른 음식을 많이 먹는다면 효과가 떨어지겠죠?

마치며

이상으로 ‘골드 카무트 효소’를 알아보았는데요, ‘골드’는 제품의 이름으로 붙은 것이기 때문에 기존과 다른 카무트는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래도 이름을 연관성이 있고 고급스럽게 잘 지었다고 생각합니다.

기존의 카무트 곡물, 그리고 효소 이외의 제품도 다양하게 많이 나와있기 때문에 생활 습관에 맞춰 꾸준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으로 고르신다면 체중을 감량하고 건강한 몸을 지키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