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뮴 다이어트 보조제를 들어보셨나요? 거의 해외 직구로만 구입할 수 있는 제품이긴 하지만 다이어트 보조 성분으로 꽤 오래 전부터 기능을 하고 있는데요, 크로뮴 효능 및 다이어트에 어떤 작용을 하는지 간단하게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크로뮴
크로뮴이란 크롬이랑 같은 말입니다. 다만 중금속인 크롬이 아닌 미네랄을 뜻하는 크롬으로 인체에 독성이 없는 성분입니다.
크로뮴 효능 및 다이어트
크로뮴은 인슐린 및 당의 대사 기능과 연관성을 갖고 있는데요, 주요 효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인슐린 저항성 개선
인슐린은 음식이 소화되면서 생성된 당을 세포로 이동시켜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잘못된 습관 등으로 인해서 이 인슐린에 대해 세포가 내성을 갖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인슐린 저항성이라고 하고, 이로 인해서 당뇨 및 체내에 지방이 더 축적되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크로뮴은 인슐린의 기능을 회복시켜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세포가 인슐린에 대해 저항성이 생긴 부분을 개선해주면서 혈액 속의 당이 세포 안으로 잘 들어가게끔 해 줍니다. 이로 인해서 당뇨에 효과가 좋은 것은 물론 체지방 축적을 감소시킬 수 있는 기능까지 하게 됩니다.
식욕 조절 및 심혈관 질환 개선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한다는 의미는 인슐린이라는 호르몬의 과다한 분비를 막아준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인슐린 분비와 반대되는 렙틴 호르몬의 분비가 정상화되면서 식욕을 억제할 수 있고, 또한 만성 염증이 개선되어 현관 등의 손상을 예방, 심혈관 질환에도 도움이 됩니다.
마치며
사실 크로뮴은 하루 30mcg 정도로 우리 인체에 매우 소량만 필요한데요, 만약 당뇨의 치료나, 비만을 개선할 목적으로 드신다면 하루 50~200mcg까지 무난한 허용량으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다이어트 보조제로 점점 많이 알려지고 있는 크로뮴 효능 및 다이어트와의 연관성을 간단하게 정리해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